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창세기

창세기 44장

1 요셉이 자기 집 청지기에게 명하여 말하기를 "이 사람들의 자루를 그들이 가지고갈  만큼 양식으로 가득 채우고 각인의 돈도 각자의 자루 아귀에 넣고

 

2 또 내 잔, 즉 내 은잔을 가장 어린 자의 자루 아귀에 넣고 그의 곡식값도 넣으라." 하니, 그가 요셉이 지시한 말대로 행하더라.

 

3 아침이 밝자마자 그 사람들을 보냈으니, 그들과 그들의 나귀들이라.

 

4 그들이 성읍을 떠났으나 아직 멀리 가지 않았을 때, 요셉이 그의 청지기에게 말하기를 "일어나 그 사람들을 따라가서 그들을 따라잡으면 그들에게 말하되 '어찌하여 너희가 선을 악으로 갚느냐?

 

5 이것은 내 주인이 마시는 데 쓰는 것이 아니냐? 참으로 그가 점치는 데 쓰는 것이 아니냐? 너희가 이같이 행하므로 악을 행하였도다.' 하라." 하더라.

 

6 그가 그들을 따라잡고 그들에게 그대로 말하니라.

 

7 그랬더니 그들이 그에게 말하기를 "어찌하여 나의 주께서 이런 말씀을 하시나이까? 당신의 종들이 이런 일은 결코 아니하나이다.

 

8 보소서, 우리가 우리의 자루 아귀에서 발견한 돈도 카나안 땅에서 당신께로 다 가져왔는데 어떻게 우리가 당신의 주인의 집에서 은이나 금을 훔치리이까?

 

9 당신의 종들 가운데 누구에게서 발견되든지 그는 죽을 것이요, 또한 우리는 내 주의 종들이 되리이다." 하니,

 

10 그가 말하기를 "이제 너희 말대로 하리라. 그것이 발견되는 사람은 나의 종이 될 것이요, 너희는 책망받지 않으리라." 하더라.

 

11 그러자 그들은 각자가 신속하게 자기의 자루를 땅에다 내려놓고 각기 자기 자루를 열더라.

 

12 그가 찾는데 가장 나이가 많은 자에서 시작하여 나이가 가장 적은 자에게서 마치자 그 잔이 베냐민의 자루에서 발견되었더라.

 

13 그러자 그들이 자기들의 옷을 찢었으며 각자가 나귀에 짐을 싣고 성읍으로 되돌아오니라.

 

14 유다와 그의 형제들이 요셉의 집에 도착하니 요셉이 아직 거기에 있음이라. 그들이 요셉 앞에서 땅에 엎드리더라.

 

15 요셉이 그들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행한 이 일이 무슨 짓이냐? 내가 점을 잘 치는 그런 사람인 줄 몰랐더냐?" 하니,

 

16 유다가 말하기를 "우리가 나의 주께 무슨 말을 하리이까? 우리가 무엇을 고하오리이까? 아니면 우리가 어떻게 우리 자신을 정직하게 보이리이까? 하나님께서 당신의 종들의 죄악을 적발하셨나이다. 보소서, 우리, 곧 우리와 그 잔이 발견된 자는 내 주의 종이니이다." 하더라.

 

17 요셉이 말하기를 "내가 결코 그렇게 하지 아니하리라. 그의 손에서 잔이 발견된 자는 나의 종이 될 것이요 너희는 너희 아버지께로 평안히 돌아가라." 하더라.

 

18 그때에 유다가 그에게 가까이 가서 말하기를 "오 내 주여, 간구하오니 당신의 종으로 하여금 내 주의 귀에 한 말씀을 고하게 하소서. 당신의 종에게 노를 일으키지 마소서. 당신은 파라오와도 같으심이니이다.

 

19 내 주께서 종들에게 물으시어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아비가 있느냐? 또한 형제가 있느냐?' 하시기에,

 

20 우리가 내 주께 말씀드리기를 '우리에게는 아비가 있으니 노인이요 또 그의 노년에 얻은 한 어린 자가 있는데 그의 형은 죽었고 그 어미로부터 난 자로는 그 아이 혼자만 남아 그의 아비가 그를 사랑하나이다.' 하였더니,

 

21 당신께서 당신의 종들에게 말씀하시기를 '그를 내게로 데려와서 나로 그를 직접 대면하게 하라.' 하시기에,

 

22 우리가 내 주께 말씀드리기를 '그 아이는 그의 아비를 떠날 수 없사오니, 이는 만일 그가 그의 아비를 떠나면 그의 아비는 죽을 것이니이다.' 하였더니,

 

23 당신께서 당신의 종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의 막내 아우가 너희와 함께 내려오지 아니하면 너희가 다시는 내 얼굴을 보지 못하리라.' 하시기에,

 

24 우리가 당신의 종, 내 아비에게 올라가서 내 주의 말씀을 그에게 고했더니,

 

25 우리 아비가 말하기를 '다시 가서 식량을 조금 사오라.' 하시기에,

 

26 우리가 말씀드리기를 '우리가 내려갈 수 없나이다. 만일 우리의 막내 아우가 우리와 함께 있으면 우리가 내려가리이다. 막내 아우가 우리와 함께 있지 아니하면, 우리는 그 사람의 얼굴을 볼 수 없음이니이다.' 하였더니,

 

27 당신의 종 내 아비가 우리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도 알다시피 내 아내가 내게 두 아들을 낳았는데

 

28 하나는 내게서 나갔으니 내가 말하지만 그는 분명히 찢겼고 내가 그때부터 그를 보지 못하였는데

 

29 만일 너희가 이 아이도 내게서 데려가서 화가 그에게 미치면, 너희는 나의 백발로 슬픔과 더불어 음부로 내려가게 하는 것이라.' 하였나이다.

 

30 그러므로 이제 내가 당신의 종 내 아비에게 갈 때 그 아이가 우리와 함께 있지 않으면 그의 생명이 아이의 생명 안에 묶여 있는 고로,

 

31 아비가 그 아이가 우리와 함께 있지 아니함을 보고 죽으리니, 그리하면 당신의 종들이 당신의 종 우리 아비의 백발로 슬픔과 더불어 음부로 내려가게 함이니이다.

 

32 당신의 종이 이 아이를 위하여 내 아비에게 담보가 되어 말씀드리기를 '만일 내가 이 아이를 아버지께 데려오지 아니하면 내가 내 아버지께 영원히 질책을 지리이다.' 하였나이다.

 

33 그러므로 이제 내가 청하오니 당신의 종으로 그 아이를 대신하여 내 주의 종으로 있게 하시고 그 아이를 형제들과 함께 가게 하소서.

 

34 그 아이가 나와 함께 있지 않는데 내가 어찌 내 아비에게로 올라갈 수 있으리이까? 혹시 내 아비에게 닥칠 악을 볼까 함이니이다." 하더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46장  (0) 2022.11.14
창세기 45장  (0) 2022.11.14
창세기 43장  (0) 2022.11.14
창세기 42장  (0) 2022.11.14
창세기 41장  (0) 2022.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