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예레미야

예레미야 7장

1 말씀이 주께로부터 예레미야에게 임하여 말씀하시니라.

 

2 너는 주의 집 문에 서서 거기서 이 말을 선포하여 말하라. 주께 경배하려고 이 문들로 들어가는 너희 모든 유다인들아, 주의 말씀을 들으라.

 

3 만군의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의 길과 너희의 행위를 고치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로 이곳에 거하게 하리라.

 

4 너희는 거짓말을 신뢰하지 말라. 말하기를 "이것이 주의 성전이라, 주의 성전이라, 주의 성전이라." 하는도다.

 

5 만일 너희가 너희의 길과 너희의 행위를 완전하게 고치며 너희가 어떤 사람과 그의 이웃 사이에 완전하게 공의를 실행한다면

 

6 만일 너희가 타국인과 아비 없는 자들과 과부를 억압하지 아니하고 이곳에서 무고한 자를 피흘리게 하지 아니하며 또한 너희에게 해가 되는 다른 신들을 좇아 행하지 아니하면

 

7 그때 내가 너희 조상들에게 주었던 땅인 이곳에서 내가 너희로 영원무궁토록 거하게 하리라.

 

8 보라, 너희가 유익을 줄 수 없는 거짓말들을 신뢰하는도다.

 

9 너희가 도둑질하고 살인하며 간음하고 거짓 맹세하며 바알에게 분향하고 너희가 알지 못하는 다른 신들을 좇아 행하면서

 

10 내 이름으로 일컬어지는 이 집에 와서, 내 앞에 서서 말하기를 "우리가 이 모든 가증한 것들을 행하도록 구원을 받았도다." 하느냐?

 

11 내 이름으로 일컬어지는 이 집이 너희 눈에는 도둑들의 소굴로 보이느냐? 보라, 심지어는 내가 그것을 보았도다. 주가 말하노라.

 

12 그러나 너희는 지금 실로에 있었던 나의 처소로 가라. 그곳은 내가 처음으로 내 이름을 둔 곳이니 내 백성 이스라엘의 사악함으로 인하여 내가 그것에 무엇을 행했는지 보라.

 

13 주가 말하노라. 이제 너희가 이 모든 일을 행하였기 때문에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일찍 일어나서 말하였으나 너희는 듣지 아니하였고 내가 너희를 불렀으나 너희가 대답하지 아니하였도다.

 

14 그러므로 내 이름으로 일컬어지며 너희가 신뢰하는 이 집에, 내가 너희와 너희 조상들에게 주었던 그곳에 내가 실로에게 행했던 것과 같이 행하리라.

 

15 내가 너희 모든 형제, 즉 에프라임의 온 자손을 쫓아낸 것같이 너희를 내 목전에서 쫓아내리라.

 

16 그러므로 너는 이 백성을 위하여 기도하지 말라. 또 그들을 위하여 소리 높여 부르짖지도 말고 간구하지도 말고 나에게 중보하지도 말라. 이는 내가 너를 듣지 아니할 것임이라.

 

17 너는 그들이 유다의 성읍들과 예루살렘의 거리들에서 행하는 것을 보지 못하느냐?

 

18 자식들은 나무를 모으고 아비들은 불을 지피며 여인들은 가루반죽을 하여 하늘의 여왕에게 과자를 만들며 다른 신들에게 술제물을 부어 그들이 나로 격노케 하였느니라.

 

19 주가 말하노니 그들이 나를 격노케 하느냐? 그들이 자기 자신들의 얼굴에 수치를 불러일으킨 것이 아니냐?

 

20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나의 분노와 내 진노를 이 장소와 사람과 짐승과 들의 나무와 땅의 열매 위에 부으리니 그것이 불타고 꺼지지 아니하리라.

 

21 만군의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 희생제에 너희 번제물을 얹고 고기를 먹으라.

 

22 이는 내가 너희 조상들을 이집트 땅에서 인도해 냈던 그 날에는 번제나 희생제에 관해서 그들에게 이르지도 않았고 명령하지도 아니하였으며

 

23 오직 이것만을 그들에게 명령하여 말하기를 "내 음성에 복종하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 하나님이 되고 너희는 나의 백성이 되리라.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길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잘되리라." 하였으나

 

24 그들이 경청하지 아니하였고 그들의 귀를 기울이지도 아니하였고 그들의 악한 마음의 계략들과 상상대로 행하여 뒤로 가고 앞으로 가지 않았음이라.

 

25 너희 조상이 이집트 땅에서 나온 날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내가 내 모든 종 선지자들을 너희에게 보냈으니 날마다 일찍 일어나서 보냈도다.

 

26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내게 경청하지도 아니하였고 그들의 귀를 기울이지도 아니하였으며 오히려 그들의 목을 굳게 하여 그들의 조상보다 더 악하게 행하였느니라.

 

27 그러므로 너는 그들에게 이 모든 말들을 할지니라. 그래도 그들은 네게 경청하지 아니하리라. 네가 또한 그들을 불러도 그들은 네게 대답하지 아니하리라.

 

28 그러나 너는 그들에게 말할지니 이는 주 그들의 하나님의 음성에 복종하지도 아니하고 교훈도 받지 아니하는 민족이라. 진리가 사라지고 그들의 입에서 끊어졌도다.

 

29 오 예루살렘아, 네 머리털을 잘라 버리고 높은 곳들에서 애곡할지니라. 이는 주께서 그의 진노의 세대를 거절하시고 버리셨음이라.

 

30 주가 말하노라. 유다 자손이 내 앞에서 악을 행하였도다. 그들은 내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집에 그들의 가증한 것들을 세워 두고 그 집을 더럽혔도다.

 

31 또 그들은 힌놈의 아들의 골짜기에 토펫의 높은 곳들을 지어 그들의 아들들과 딸들을 불태웠으니 그것은 내가 그들에게 명령한 것도 내 마음에 둔 것도 아니니라.

 

32 그러므로 주가 말하노라. 보라, 그것을 더 이상 토펫이나 힌놈의 아들의 골짜기라 부르지 아니하고 살육의 골짜기라 부를 그 날들이 오리니 이는 더 이상 자리가 없을 때까지 그들이 토펫에 장사하게 될 것임이라.

 

33 이 백성의 시체가 하늘의 새와 땅의 짐승에게 먹이가 될 것이나 아무도 그것들을 쫓을 자가 없으리라.

 

34 그때에 내가 유다의 성읍들과 예루살렘의 거리들로부터 환희의 음성과 기쁨의 음성과 신랑의 음성과 신부의 음성을 끊어지게 하리니, 이는 그 땅이 황폐하게 될 것임이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예레미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레미야 9장  (0) 2024.06.22
예레미야 8장  (0) 2024.06.22
예레미야 6장  (0) 2024.06.22
예레미야 5장  (0) 2024.06.22
예레미야 4장  (0) 2024.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