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에스겔

에스겔 13장

1 또 주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말씀하시니라.

 

2 인자야, 너는 예언하는 이스라엘의 선지자들을 대적하여 예언하되 그들 자신의 마음에서 나오는 대로 '너희는 주의 말씀을 들으라.' 고 예언하는 자들에게 말하라.

 

3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그들 자신의 영을 따르고 아무것도 보지 못하는 어리석은 선지자들에게 화가 있도다!

 

4 오 이스라엘아, 너의 선지자들은 사막에 있는 여우들 같으니라.

 

5 너희는 성벽이 무너진 곳에 올라가지도 아니하였으며 주의 날에 전쟁에 대비하려고 이스라엘 집을 위하여 장벽을 만들지도 아니하였도다.

 

6 그들은 허망한 것과 거짓된 점괘를 보고 말하기를 "주께서 말씀하셨다." 하였으나 주께서는 그들을 보내지 아니하셨으며 그들은 다른 사람들로 그 말을 확고하게 하기를 바라게 하였도다.

 

7 너희가 말하기를 "주께서 그것을 말씀하셨도다." 하였으나 나는 말하지 아니하였도다. 너희가 헛된 환상을 본 것이 아니며 너희가 거짓 점괘를 말한 것이 아니냐?

 

8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너희가 헛된 것을 말하였고 거짓을 보았으니 그러므로, 보라, 내가 너희를 대적하노라.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9 내 손이 헛된 것을 보고 거짓을 점친 선지자들 뒤에 내리리니 그들은 내 백성의 집회에 있지 못할 것이요, 이스라엘 집의 글에도 기록되지 못할 것이며 이스라엘 땅에 들어가지도 못하리니 그때에 너희는 내가 주 하나님인 줄 알리라.

 

10 그들이 내 백성을 현혹하였으므로, 말하기를 "화평이라." 하였으나 화평은 없었도다. 누군가가 담을 쌓으니, 보라, 다른 사람들이 잘 이겨지지 않은 회반죽을 바르는도다.

 

11 너는 잘 이겨지지 않은 회반죽을 바른 자들에게 그것이 무너져 내릴 것이라고 말하라. 폭우가 내릴 것이라. 또 오 큰 우박아, 너희는 떨어질지며 폭풍은 그것을 부술지어다.

 

12 보라, 그 담이 무너져 내렸을 때 "너희가 발랐던 회반죽이 어디 있느냐?"고 너희에게 말하지 않겠느냐?

 

13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나의 진노 가운데서 폭풍으로 그것을 부수리니 나의 분노 속에 폭우가 있을 것이요, 나의 진노 가운데 있는 큰 우박들이 그것을 소멸하리라.

 

14 너희가 잘 이겨지지 않은 회반죽으로 바른 담을 내가 헐어서 바닥까지 무너뜨리리니 그 기초가 드러날 것이요, 또 그 담이 무너지므로 너희가 그 가운데서 소멸되리라. 그러면 너희는 내가 주인 줄 알리라.

 

15 내가 담과 거기에 잘 이겨지지 않은 회반죽을 바른 자들 위에 나의 진노를 이루고 또 너희에게 말하리라. "더 이상 담도 없고 그것을 바른 자들도 없도다." 하리니

 

16 즉 그들은 예루살렘에 관하여 예언한 이스라엘의 선지자들이며 이스라엘을 위하여 화평의 환상을 본다고 하나 실은 화평이 없도다.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17 마찬가지로 너 인자야, 자기들 마음에서 나오는 대로 예언하는 네 백성의 딸들을 대적하여 네 얼굴을 두고 너는 그들을 대적하여 예언하여

 

18 말하라.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혼들을 사냥하기 위하여 베개들을 모든 겨드랑이에 꿰매고 머리수건을 모든 키의 머리에 만드는 여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라! 너희는 내 백성의 혼들을 사냥하려 하느냐? 또 너희는 너희에게 오는 혼들을 살려 두려 하느냐?

 

19 너희는 보리 몇 줌과 빵 몇 조각 때문에 내 백성 가운데서 나를 더럽히고 너희 거짓말을 듣는 내 백성들에게 거짓말을 하여서, 죽어서는 안 될 사람들을 죽이고 살아서는 안 되는 사람들을 살려 두느냐?

 

20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나는 너희가 거기서 혼들을 사냥하여 달아나게 하는 너희의 베개들을 대적하노라. 내가 너희 팔에서 그것들을 찢고 혼들, 즉 너희가 사냥하여 달아나게 한 그 혼들로 가게 하리라.

 

21 또한 내가 너희의 머리수건을 찢고 내 백성을 너희 손에서 구해내리니 그들은 더 이상 너희 손에 사냥되지 아니하리라. 그러면 너희는 내가 주인 줄 알리라.

 

22 내가 슬프게 만들지 않은 의인의 마음을 너희가 거짓말로 슬프게 하였으며 악인에게 생명을 약속함으로써 악인의 손에 힘을 돋우어 그로 그의 악한 길에서 돌아서지 못하게 하였으므로

 

23 너희는 더 이상 거짓됨이나 신묘한 점괘를 보지 못하리니 이는 내가 너희 손에서 내 백성을 구해 낼 것임이라. 그러면 너희는 내가 주인 줄 알리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에스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겔 15장  (0) 2024.06.29
에스겔 14장  (0) 2024.06.29
에스겔 12장  (0) 2024.06.29
에스겔 11장  (0) 2024.06.28
에스겔 10장  (0) 2024.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