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출애굽기

출애굽기 3장

1 이제 모세가 그의 장인 미디안 제사장 이드로의 양떼를 치는데, 그가 그 양떼를 광야의 뒤편으로 인도하여 하나님의 산 호렙에 이르렀더니,

 

2 주의 천사가 가시덤불 가운데서 나온 불꽃 속에서 그에게 나타나시니라. 그가 보니, 보라, 가시덤불이 불로 타나 가시덤불은 소멸되지 않더라.

 

3 모세가 말하기를 "이제 내가 옆으로 비켜서서 어찌하여 그 가시덤불이 타지 않는지 이 큰 광경을 보리라." 하는데

 

4 주께서 그가 보려고 옆으로 비켜서는 것을 보신지라, 하나님께서 가시덤불 가운데서 그를 불러 말씀하시기를 "모세야, 모세야." 하시므로 그가 말씀드리기를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니,

 

5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여기로 가까이 다가서지 말고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이는 네가 서있는 곳이 거룩한 땅임이니라." 하시더라.

 

6 주께서 또 말씀하시기를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이니,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라." 하시더라. 모세가 자기 얼굴을 가리니 이는 그가 하나님 쳐다보기를 두려워함이더라.

 

7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이집트에 있는 내 백성의 고통을 분명히 보았으며 그들의 공사 감독자들로 인한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었나니, 이는 내가 그들의 슬픔을 앎이라.

 

8 그들을 이집트인들의 손에서 구해 내고 그 땅에서 그들을 인도하여 아름답고 넓은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즉 카나안인과 힛인과 아모리인과 프리스인과 히위인과 여부스인의 지역에 이르게 하려고 내가 내려왔노라.

 

9 그러므로 이제, 보라, 이스라엘 자손들의 부르짖음이 내게 미쳤으며 또 이집트인들이 그들을 압제하는 그 압제를 내가 보았으니,

 

10 그러므로 이제 오라, 내가 너를 파라오에게 보내고 너로 하여금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들을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오게 하리라." 하시더라.

 

11 모세가 하나님께 말씀드리기를 "내가 누구기에 파라오에게 가며, 이집트에서 이스라엘 자손들을 데리고 나올 수 있으리이까?" 하니,

 

12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하리니, 이것이 내가 너를 보낸 표가 되리라. 네가 이집트에서 그 백성을 데리고 나오면 너희가 이 산에서 하나님을 섬길 것이니라." 하시니라.

 

13 모세가 하나님께 말씀드리기를 "보소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가서 '너희 조상들의 하나님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라고 그들에게 말할진대 그들이 내게 말하기를 '그의 이름이 무엇이냐?' 하면, 내가 무엇이라고 그들에게 말하리이까?" 하니,

 

14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곧 나니라." 하시고, 또 말씀하시기를 "너는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이같이 말할지니 '나이신 분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하시니라.

 

15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또 말씀하시기를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말하기를 '너희 조상의 주 하나님, 즉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느니라.' 하라. 이것이 나의 영원한 이름이요 이것이 모든 세대에게 나의 기념이 되리라.

 

16 가서 이스라엘의 장로들을 함께 모으고 그들에게 말하기를 '너희 조상의 주 하나님,곧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께서 내게 나타나시어 말씀하시기를, 내가 분명히 너희를 찾아 왔었고 이집트에서 너희에게 가해진 것을 보았노라.

 

17 내가 말하였나니, 내가 너희를 이집트의 고통에서 인도하여 카나안인과 힛인과 아모리인과 프리스인과 히위인과 여부스인의 땅, 즉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이르게 하리라 하셨다.' 하라.

 

18 그리하면 그들이 네 음성에 경청하리라. 또 너, 곧 너와 이스라엘의 장로들은 이집트 왕에게 가서 그에게 말할지니 '히브리인의 주 하나님께서 우리와 더불어 만나셨나이다. 간구하오니, 우리로 삼 일 여정으로 광야로 나가도록 허락해 주소서. 우리가 주 우리 하나님께 희생제를 드리리이다.' 하라.

 

19 내가 확실히 아노니, 어떤 능한 손으로도 이집트 왕이 너희를 결코 가게 하지 아니할 것이나, 

 

20 내가 나의 손을 뻗쳐 그들 가운데서 행할 나의 모든 이적들로 이집트를 치리니 그후에야 그가 너희를 가게 하리라.

 

21 내가 이집트인들의 목전에서 이 백성에게 은총을 베풀리니 너희가 갈 때에 빈손으로 가지 아니하리라.

 

22 모든 여인들은 자기 이웃 사람들과 자기 집에 기거하는 사람들에게서 은패물과 금패물과 옷들을 빌려서 너희 아들들과 딸들에게 입히라. 너희가 이집트인들에게서 빼앗아 가게 될 것이라." 하시니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출애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애굽기 6장  (1) 2022.12.16
출애굽기 5장  (1) 2022.12.14
출애굽기 4장  (0) 2022.12.13
출애굽기 2장  (1) 2022.12.12
출애굽기 1장  (0) 2022.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