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시편

시편 35편

다윗의 시.

 

1 오 주여, 나와 다투는 자들에게 반박하시고 나와 싸우는 자들을 대항하여 싸우소서.

 

2 큰 방패와 작은 방패를 들고 일어서서 나를 도우소서.

 

3 또한 창을 빼사 나를 쫓는 자들의 길을 막으시고 내 혼에게 "나는 너의 구원이라." 말하소서.

 

4 내 혼을 찾는 자들로 망신과 수치를 당하게 하시며 나를 해치려는 자들로 돌아서서 당황하게 하소서.

 

5 그들을 바람 앞의 쭉정이 같게 하시며 주의 천사로 그들을 쫓아가게 하소서.

 

6 그들의 길이 어둡고 미끄럽게 하시고 주의 천사가 그들을 쫓게 하소서.

 

7 까닭없이 그들이 나를 잡으려고 구덩이에 그물을 감추었고 까닭없이 그들이 나의 혼을 취하려고 구덩이를 팠나이다.

 

8 멸망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그에게 임하게 하시고 그가 숨겨놓은 그 그물에 스스로 걸리게 하시어 그로 하여금 바로 그 멸망으로 떨어지게 하소서.

 

9 내 혼이 주를 즐거워하며 그의 구원을 기뻐하리로다.

 

10 내 모든 뼈가 말하기를 "주여, 가난한 자를 그에게 너무 강한 자로부터 구해 내시며 정녕,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약탈하는 자로부터 구해 내시는 주와 같은 이가 누구리이까?" 하리로다.

 

11 거짓 증인들이 일어나서 내가 알지도 못하는 일들을 힐문하였으며

 

12 그들은 내게 선을 악으로 갚아 내 혼을 서글프게 하였나이다.

 

13 그러나 나로 말하면 그들이 병들었을 때 내 옷은 굵은 베옷이었고 내가 금식함으로 내 혼을 겸비케 하였으나 내 기도가 내 가슴으로 되돌아왔나이다.

 

14 나는 그가 마치 나의 친구나 형제인 것처럼 대하였으며 마치 자기 어머니를 애도하는 자처럼 심히 구부렸나이다.

 

15 그러나 내가 역경에 처하자 그들이 기뻐하고 함께 모였으며 정녕, 내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비열한 자들이 나를 대적하여 함께 모여 나를 찢기를 쉬지 않았나이다.

 

16 그들은 명절들에 위선적인 조롱자들과 함께 나를 향하여 그들의 이를 갈았나이다.

 

17 주여, 언제까지 방관하시려나이까? 내 혼을 그들의 파괴로부터 나의 유일한 것을 사자들로부터 구해 주소서.

 

18 내가 큰 회중 가운데 주께 감사드리며 내가 많은 백성 가운데서 주를 찬양하리이다.

 

19 내 원수들인 그들이 나로 인하여 부당하게 기뻐하지 못하게 하시며 까닭없이 나를 미워하는 그들로 눈짓하지 못하게 하소서.

 

20 그들은 화평을 말하지 않으며 조용히 땅에 거하는 자들에 대하여 거짓된 일들을 고안하나이다.

 

21 정녕, 그들이 나를 대하여 그들의 입을 크게 벌리고 말하기를 "아하, 아하, 우리 눈이 그것을 보았도다." 하나이다.

 

22 오 주여, 주께서 이것을 보셨으니 잠잠하지 마소서. 오 주여,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계시지 마소서.

 

23 나의 하나님 나의 주여, 분발하시사 나의 심판을 위하여 나의 송사를 위하여 깨소서.

 

24 오 주 나의 하나님이여, 주의 의에 따라 나를 판단하시어 그들이 나로 인하여 기뻐하지 못하게 하소서.

 

25 그들이 자기들 마음속에 말하기를 "아, 우리가 그것을 이루었다." 하지 못하게 하시며 "우리가 그를 삼키었다." 말하지 못하게 하소서.

 

26 나의 손상을 기뻐하는 자들로 수치를 당하고 당황하게 하소서. 나를 대적하여 자긍하는 자들로 함께 수치와 불명예로 옷입게 하소서.

 

27 나의 의로운 명분에 찬성하는 자들로 기쁨으로 외치며 기뻐하게 하소서. 정녕, 그들로 "그의 종의 번영을 기뻐하시는 주께서는 위대하게 되소서."라고 끊임없이 말하게 하소서.

 

28 내 혀가 주의 의를 말하며 온종일 주를 찬양하리이다.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시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편 37편  (0) 2023.01.18
시편 36편  (0) 2023.01.18
시편 34편  (0) 2023.01.15
시편 33편  (0) 2023.01.15
시편 32편  (0) 2023.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