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창세기

창세기 13장

1 아브람이 이집트에서 나왔는데, 그와 그의 아내와 그의 모든 소유와 롯도 그와 함께하여 남쪽으로  가니,

 

2 아브람은 가축과 은과 금으로 매우 부유하였더라.

 

3 그가 남쪽에서 벧엘에 이르기까지 이동을 계속하여 벧엘과 아이 사이 처음에 그의 장막을 쳤던 곳에 이르니라.

 

4 아브람이 처음에 제단을 쌓았던 자리인 그곳에서 주(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니라.

 

5 아브람과 함께 갔던 롯도 양떼와 소떼와 장막들을 소유했더라.

 

6 그 땅은 그들이 함께 거하는 것을 수용할 수 없었으니, 이는 그들의 소유가 많으므로 함께할 수 없었음이라.

 

7 아브람의 가축의 목자들과 롯의 가축의 목자들 사이에 다툼이 있고 또 그 당시 그 땅에는 카나안인과 프리스인도 거하더라.

 

8 그러자 아브람이 롯에게 말하기를 "내가 부탁하건대, 우리가 형제 간이니, 나와 너 사이에와 나의 목자들과 네 목자들 사이에 다투지 않게 하자.

 

9 네 앞에 온 땅이 있지 아니하냐? 내가 부탁하노니, 나에게서 갈라져 나가라. 네가 왼쪽으로 가면 나는 오른쪽으로 갈 것이요, 또 네가 오른쪽으로 가면 나는 왼쪽으로 가리라." 하니,

 

10 이에 롯이 눈을 들어 요단의 온 평지를 바라보니, 소알에 이르기까지 어느 곳이나 물이 넉넉하더라. 그곳은 주(여호와)께서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키기 전이었으니, 주(여호와)의 동산 같고 이집트 땅과 같더라.

 

11 그리하여 롯이 요단의 온 평지를 택하고 롯이 동쪽으로 옮겨가니, 그들이 서로에게서 갈라서더라.

 

12 아브람은 카나안 땅에 거하였고 롯은 평지의 성읍들에 거하여 자기 장막을 소돔을 향해서 쳤더라.

 

13 그러나 소돔인들은 사악하였고 주(여호와) 앞에 극심한 죄인들이었더라.

 

14 롯이 아브람에게서 갈라진 후에, 주(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시기를 "이제 네 눈을 들어 네가 있는 곳에서부터 북쪽과 남쪽과 동쪽과 서쪽을 바라보라.

 

15 이는 네가 보는 모든 땅을 내가 네게 줄 것이며, 네 씨에게 영원히 주고

 

16 내가 네 씨를 땅의 티끌 같게 할 것임이니, 사람이 땅의 티끌을 셀 수 있다면 네 씨도 셀 수 있으리라.

 

17 일어나서 그 땅을 가로와 세로로 걸으라. 내가 그것을 네게 주겠음이라." 하시더라.

 

18 그때 아브람이 장막을 옮겨 헤브론에 있는 마므레 평지에 와서 거하며, 그곳에서 주(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을 쌓았더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15장  (0) 2022.10.08
창세기 14장  (0) 2022.10.08
창세기 12장  (0) 2022.10.07
창세기 11장  (0) 2022.10.07
창세기 10장  (0) 2022.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