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한글킹제임스성경)/사도행전

사도행전 22장

1 "부형 여러분, 이제 내가 여러분께 드리고자 하는 나의 해명을 들으라."고 하니

 

2 (그들이 그가 히브리어로 그들에게 말하는 것을 듣고 더욱 조용해지더라. 바울이 말하기를)

 

3 "나는 실로 유대인이라. 킬리키아의 한 성읍 타소에서 태어나 그 성읍에서 가말리엘 밑에서 자랐고 조상들의 율법의 완전한 방식에 따라 교육받았으며 하나님을 향한 열성이 지극하기로는 오늘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와 마찬가지였노라.

 

4 내가 이 도를 죽음에 이르도록 박해하였으며 남녀 할 것 없이 결박하여 감옥에다 넘겼노라.

 

5 대제사장과 장로들의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들도 내게 증인이 되나니 이들에게서 형제들에게 보내는 공문을 받아 가지고 다마스커스에 가서 거기에 있는 자들도 결박하여 예루살렘으로 끌고 가 처벌을 받게 하려고 했노라.

 

6 내가 여행하여 정오쯤 되어 다마스커스에 가까이 왔을 때인데 갑자기 하늘에서 강렬한 빛이 내 주위를 비추기에

 

7 땅에 엎드러져 내게 말씀하시는 한 음성을 들었는데 '사울아, 사울아, 어찌하여 네가 나를 박해하느냐?' 고 하시기에

 

8 내가 대답하기를 '주여, 누구시니이까?' 라고 하였더니, 그가 내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네가 박해하는 나사렛 사람 예수라.' 고 하셨느니라.

 

9 나와 동행하던 사람들은 실로 그 빛을 보고 두려워하였으나 나에게 말씀하시는 그분의 음성은 듣지 못하였노라.

 

10 그때 내가 말하기를 '주여, 내가 어찌하오리이까?' 라고 하니 주께서 내게 말씀하시기를 '일어나서 다마스커스로 가라. 그리하면 네가 할 모든 일을 정한대로 거기서 네게 일러주리라.' 고 하셨느니라.

 

11 나는 그 빛의 영광으로 인하여 볼 수 없게 되어 나와 동행한 사람들의 손에 이끌려 다마스커스로 갔노라.

 

12 그곳에는 아나니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율법에 따라 사는 경건한 사람으로 그곳에 사는 모든 유대인으로부터 좋은 평판을 받고 있었더라.

 

13 그가 내게 와 곁에 서서 말하기를 '사울 형제여, 보게 되라.' 고 하기에, 즉시 그를 쳐다보았더니

 

14 그가 말하기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께서 너를 택하여 그분의 뜻을 알게 하시고 그 의로우신 분을 보게 하시며 또 그분의 입에서 나온 음성을 듣게 하셨느니라.

 

15 이는 네가 보고 들은 일에 관하여 모든 사람 앞에서 그분의 증인이 되게 하려는 것이라.

 

16 이제 무엇을 주저하느뇨? 일어나서 침례를 받으라. 그리고 주의 이름을 부름으로써 너의 죄들을 씻으라.' 고 하더라.

 

17 그후에 내가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와서 성전에서 기도하고 있을 때 무아지경에 빠져서

 

18 보니 주께서 내게 말씀하시기를 '서둘러 예루살렘을 속히 떠나라. 이는 그들이 네가 나에 관하여 증거하는 말을 받아들이지 아니할 것임이라.' 고 하시더라.

 

19 내가 말하기를 '주여, 내가 주님을 믿는 사람들을 감옥에 가두고 또 어느 회당에서나 매질한 것을 그들이 아나이다.

 

20 주님의 순교자 스테판이 피를 흘릴 때 나도 그 곁에 서서 그를 죽이는 일에 찬성하고 그를 죽이는 자들의 옷을 지켜 주었나이다.' 라고 하였더니

 

21 주께서 내게 말씀하시기를 '가라, 내가 너를 멀리 떨어져 있는 이방인들에게로 보낼 것임이라.' 고 하셨느니라."고 하니라.

 

22 그들이 바울의 말을 여기까지 듣고 있다가 목청을 높여서 말하기를 "저런 자는 이 세상에서 없애 버리라. 그는 살 자격이 없도다."라고 하더라.

 

23 그들은 소리지르며 자기들의 옷을 벗어 던지고 티끌을 공중에다 날리더라.

 

24 사령관이 그를 병영 안으로 데려가도록 명령하고서 그를 채찍으로 때려 심문하게 하였으니 이는 사람들이 그에 대하여 왜 그처럼 소리를 지르는지 알아보려 함이더라.

 

25 그리하여 그들이 가죽끈으로 그를 묶으니 바울이 곁에 서 있는 백부장에게 말하기를 "로마 시민을 정죄하지도 않고 채찍으로 때리는 것이 합법적이냐?"라고 하니

 

26 백부장이 그 말을 듣고 가서 사령관에게 보고하여 말하기를 "당신이 하시는 일을 조심하소서. 이 사람은 로마 시민이니이다."라고 하니라.

 

27 그때 사령관이 가까이 와서 바울에게 말하기를 "네가 로마 시민인가 내게 말하라."고 하니 그가 말하기를 "그러하다."라고 하더라.

 

28 그 사령관이 대답하기를 "나는 이 시민권을 사는 데 상당한 돈을 들였노라."고 하니 바울이 말하기를 "나는 날 때부터라."고 하더라.

 

29 그러자 즉시로 그를 심문하려 했던 자들이 그에게서 떠나고 바울이 로마 시민인 것을 알고는 사령관도 두려워하더라. 이는 자기가 그를 결박하였기 때문이라.

 

30 그 다음 날 사령관은 무슨 사유로 유대인들이 그를 송사했는지 그 실상을 알고자 하여 그를 결박에서 풀어 주고 선임 제사장들과 온 공회원을 출두하도록 명령하였으며 바울을 데려다가 그들 앞에 세우니라.

 

 

 

'신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사도행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도행전 24장  (0) 2023.03.04
사도행전 23장  (0) 2023.03.03
사도행전 21장  (0) 2023.02.28
사도행전 20장  (0) 2023.02.25
사도행전 19장  (0) 2023.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