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한글킹제임스성경)/고린도전서

고린도전서 4장

1 그러므로 사람들이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며 하나님의 신비들을 맡은 청지기로 여기게 하라.

 

2 청지기에게 요청되는 것은 무엇보다도 신실한 사람으로 발견되는 것이라.

 

3 그러나 너희에게서나 인간의 판단에 의해서 판단받는 것이 나에게는 아주 하찮은 일이라. 실로 나도 나 자신을 판단하지 아니하노라.

 

4 내가 자책할 것을 아무것도 알지 못하나 이것으로 내가 의롭게 되는 것은 아니니라. 그러나 나를 판단하시는 분은 주시니라.

 

5 그러므로 때가 이르기 전, 주께서 오시기까지는 아무것도 판단하지 말라. 주께서 어두움에 감추어진 것들에 빛을 비추시고 마음의 의도들을 나타내시리라. 그때서야 하나님께로부터 각 사람이 칭찬을 받으리라.

 

6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위하여 나 자신과 아폴로를 이런 사례에 적용시켰으니 이는 너희가 기록된 것 이상으로 사람들에 대하여 생각지 아니함을 우리에게 배워 아무도 한 편을 들고 다른 편을 반대함으로써 교만하게 되는 일이 없게 하려는 것이라.

 

7 누가 너를 구별시켰느냐? 네가 가지고 있는 것 중에 받지 않은 것이 무엇이냐? 이제 네가 받았다면 어찌하여 받지 않은 것처럼 자랑하느냐?

 

8 이제 너희는 배부르고, 부유해졌으며 우리 없이도 왕들처럼 통치하였으니 내가 하나님께 바라는 것은 너희가 통치하게 되는 것이라. 우리 또한 너희와 더불어 통치하리로다.

 

9 하나님께서 우리 사도들을 죽이기로 정해 놓은 자같이 맨 마지막에 두신 것으로 내가 생각하노니 우리로 세상과 천사들과 사람들에게 구경거리가 되게 하셨음이라.

 

10 우리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어리석은 자들이지만 너희는 그리스도 안에서 현명하도다. 우리는 약하지만 너희는 강하고 너희는 존귀하나 우리는 비천하도다.

 

11 지금 이 시간까지도 우리는 주리고 목마르며 헐벗고 매맞으며 정처가 없고

 

12 우리 손으로 일함으로써 수고하며 욕을 먹으면 축복하고 박해를 받아도 참으며

 

13 비방을 받으나 권면하고, 세상의 쓰레기같이 되며 지금까지 만물의 찌꺼기가 되었도다.

 

14 내가 이런 것을 쓰는 것은 너희를 부끄럽게 하려는 것이 아니요, 다만 나의 사랑하는 아들들같이 너희를 훈계하려는 것이라.

 

15 이는 너희가 그리스도 안에서 일만 명의 스승을 가졌을지라도 아비들은 많지 아니하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복음을 통하여 내가 너희를 낳았음이라.

 

16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권고하노니 너희는 나를 따르는 자들이 되라.

 

17 이로 인하여 내가 디모데를 너희에게 보냈으니 그는 나의 사랑하는 아들이며 주 안에서 신실한 자니라. 내가 각처 각 교회에서 가르친 대로, 그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의 방도를 너희에게 기억나게 하리라.

 

18 어떤 사람들은 내가 마치 너희에게 가지 아니할 것같이 교만해져 있도다.

 

19 그러나 주께서 원하시면 내가 너희에게 속히 가서 교만해 있는 자들의 언변이 아니라 능력을 알아보리라.

 

20 이는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능력에 있음이라.

 

21 너희가 무엇을 원하느냐? 내가 매를 가지고 너희에게 나아가랴? 아니면 사랑과 온유의 영으로 나아가랴?

 

 

 

'신약(한글킹제임스성경) > 고린도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린도전서 6장  (0) 2023.04.06
고린도전서 5장  (0) 2023.04.06
고린도전서 3장  (0) 2023.04.05
고린도전서 2장  (0) 2023.04.04
고린도전서 1장  (0) 2023.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