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이사야

이사야 13장

1 아모즈의 아들 이사야가 보았던 바빌론에 대한 엄중한 말씀이라.

 

2 너희는 높은 산 위에 깃발을 높이고, 그들에게 목소리를 높이고, 손을 흔들어 그들로 존귀한 자들의 문들로 들어가게 하라.

 

3 내가 나의 거룩하게 된 자들에게 명령하였고, 내가 또한 나의 분노로 인하여 나의 막강한 자들을 불렀으니 그들은 나의 위엄을 기뻐하는 자들이라.

 

4 산들에서 나는 무리의 소리는 마치 큰 백성의 소리 같으니 민족들의 왕국들이 함께 모여서 떠드는 소리라. 만군의 주가 싸움의 군사를 소집함이라.

 

5 그들이 먼 나라에서, 하늘 끝에서 오는도다. 온 땅을 멸하려는 것이니 곧 주와 그의 진노의 무기들이라.

 

6 너희는 울부짖을지니 이는 주의 날이 가까웠음이라. 그것이 전능하신 분께로부터 멸망으로 오리라.

 

7 그러므로 모든 손들이 맥이 빠지고, 모든 사람의 마음이 녹을 것이며,

 

8 또 그들은 무서워할 것이요, 고통들과 슬픔들이 그들을 붙들리니 그들이 진통하는 여인처럼 아픔 중에 있으리라. 그들은 서로 보며 놀랄 것이요, 그들의 얼굴들은 불꽃들같이 되리라.

 

9 보라, 주의 날이 오나니 즉 진노와 맹렬한 분노와 더불어 잔인함이 그 땅을 황폐케 하며, 또 그가 거기에서 나온 죄인들을 멸하리라.

 

10 하늘의 별들과 그 별무리들이 그들의 빛을 내지 않을 것이요, 해가 솟아도 어두워지겠고, 달은 그 빛을 비추지 아니하리라.

 

11 내가 세상을 그들의 악으로 인하여 벌하며, 악인을 그들의 죄악으로 인하여 벌하리라. 또 내가 거만한 자의 오만을 그치게 할 것이요, 포악한 자의 거만을 낮출 것이니라.

 

12 내가 사람을 정금보다 더 귀하게 하며, 오필의 금덩이보다도 더 귀하게 하리라.

 

13 그러므로 내가 주의 맹렬한 분노의 날에 만군의 주의 진노로 하늘들을 흔들고 땅을 그 자리에서 옮겨 버리리라.

 

14 그러면 그것이 마치 쫓기는 노루와 모으는 자 없는 양 같게 되리니 그들이 각자 자기 자신의 백성에게로 돌아가며 각자 자기 본토로 도망하리라.

 

15 발견되는 자는 누구나 창에 찔릴 것이며 그들에게 잡히는 자는 칼에 쓰러지리라.

 

16 또한 그들의 자녀들은 그들의 목전에서 내던져져 산산조각날 것이요, 그들의 집들은 약탈을 당하며, 그들의 아내들은 욕을 당하리라.

 

17 보라, 내가 메데인들을 충동시켜 그들을 대적하게 하리니 메데인들은 은도 개의치 않고 금도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18 그들의 활들이 청년들을 내던져 산산조각낼 것이요, 또 그들은 태의 열매도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며, 그들의 눈은 아이들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

 

19 왕국들의 영광이며 칼데아인들의 뛰어남의 아름다움인 바빌론은 하나님께서 멸망시켰을 때의 소돔과 고모라같이 되리라.

 

20 그곳에 사람이 살지 못할 것이며 대대로 거하지도 못하리니 아라비아인도 거기에 장막을 치지 않을 것이며, 목자들도 거기에 양우리를 만들지 아니하리라.

 

21 그 대신 사막의 들짐승들이 거기에 엎드리며, 그들의 집들에는 울부짖는 짐승들로 가득 찰 것이요, 또 올빼미들이 거기에 살며 사티로스가 거기서 춤을 추리라.

 

22 섬들의 들짐승들은 그들의 황폐한 집들에서 부르짖을 것이요, 화려한 궁들에는 용들이 부르짖으리니 그녀의 때가 가까워 오며, 그 날들이 길지 아니하리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이사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야 15장  (0) 2023.04.08
이사야 14장  (0) 2023.04.08
이사야 12장  (0) 2023.04.07
이사야 11장  (0) 2023.04.07
이사야 10장  (0) 202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