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창세기

창세기 32장

1 야곱이 그의 길을 계속 가더니 하나님의 천사들이 그를 만났더라.

 

2 야곱이 그들을 보고 말하기를 "이는 하나님의 군대라." 하고, 그곳의 이름을 마하나님이라 하였더라.

 

3 야곱이 에돔 지역의 세일 땅에 있는 그의 형 에서에게 자기 앞서 심부름꾼들을 보내며,

 

4 그들에게 명하여 말하기를 "너희는 내 주 에서에게 이같이 고할 것이니 '당신의 종 야곱이 이같이 말하기를, 내가 라반과 더불어 기거하며 거기에서 지금까지 머물렀나이다.

 

5 내게는 소들과 나귀들과 양떼들과 남종들과 여종들이 있는데 보내어 내 주께 전하고 내 주의 목전에서 은총받기를 바라나이다 하더이다.' 하라." 하였더라.

 

6 심부름꾼들이 야곱에게 돌아와서 말하기를 "우리가 당신의 형 에서에게 갔더니, 그도 사백 명을 데리고 당신을 만나러 오더이다." 하니,

 

7 야곱이 몹시 두려워하고 불안해 하여, 자기와 함께한 사람들과 양떼들과 소떼들과 낙타들을 두 무리로 나누고,

 

8 말하기를 "만일 에서가 와서 한쪽 일행을 치면, 남은 다른 일행은 피하리라." 하더라.

 

9 야곱이 말하기를 "오 내 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 내 아버지 이삭의 하나님(여호와)이여, 주께서 내게 말씀하시기를 '네 고향 네 친족에게로 돌아가라. 내가 너를 잘되게 하리라.' 하셨나이다.

 

10 나는 주께서 주의 종에게 베푸신 모든 자비와 모든 진리의 가장 작은 것이라도 받을 가치가 없사온데, 내가 내 지팡이만 가지고 이 요단을 건넜으나, 지금은 두 무리나 이루었나이다.

 

11 내가 주께 간구하오니, 나의 형 에서의 손에서 나를 구하소서. 내가 그를 두려워하는 것은 혹 그가 와서 나와 처자들을 칠까 함이니이다.

 

12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반드시 네게 선을 베풀어, 네 씨가 많아서 셀 수 없는 바다의 모래 같게 하리라.' 하셨나이다." 하더라.

 

13 야곱이 그 밤을 거기서 유숙하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 중에서 자기 형 에서를 위한 선물을 택하니,

 

14 암염소가 이백 마리요, 숫염소가 이십 마리며, 암양이 이백 마리요, 숫양이 이십 마리며,

 

15 젖 나는 낙타 삼십 마리와 그들의 새끼들이며, 암소가 사십 마리요, 황소가 열 마리며, 암나귀가 이십 마리며, 새끼 나귀가 열 마리더라.

 

16 그것들을 각 떼로 나누어서 자기 종들의 손에다 맡기고, 자기 종들에게 말하기를 "나보다 앞서 건너서 떼와 떼 사이에 간격을 두라." 하고

 

17 맨 앞에 선 자에게 명하여 말하기를 "내 형 에서가 너를 만나 물어 말하기를 '네가 뉘 사람이냐? 네가 어디로 가느냐? 네 앞에 있는 이것들은 뉘 것이냐?' 하거든,

 

18 그때에 너는 말할지니 '그들은 당신의 종 야곱의 것이오며 그것은 나의 주 에서에게 보내는 선물이옵니다. 또 보소서, 야곱도 우리 뒤에 있나이다.' 하라." 하고

 

19 또 둘째와 셋째와 그 떼들을 따라오는 모두에게 그렇게 명하여 말하기를 "너희도 에서를 만나거든 이같이 그에게 말할 것이니라.

 

20 또 너희는 더 말할지니 '보소서, 당신의 종 야곱이 우리 뒤에 있나이다.' 하라." 하니, 이는 그가 말하기를 "내가 내 앞에 보낸 선물로 형을 달래고, 그후에 내가 그의 얼굴을 보면, 혹시 그가 나를 받아 주리라." 함이라.

 

21 그리하여 그 선물은 그의 앞서 갔고, 자신은 무리 가운데서 그 밤을 묵었더라.

 

22 그가 그 밤에 일어나서, 그의 두 아내와 두 여종과 열한 아들을 데리고, 얍복 여울을 건넜는데

 

23 그가 그들을 데리고 와서 시내를 건너 보내고, 그의 소유도 건너 보냈더라.

 

24 야곱이 홀로 남았는데 어떤 사람이 거기서 야곱과 날이 샐때까지 맞붙어 싸우다가,

 

25 그 사람이 야곱을 이기지 못하는 것을 알고는, 야곱의 넓적다리의 우묵한 곳을 치니, 야곱의 넓적다리의 우묵한 곳이 그와 싸울 때에 위골되었더라.

 

26 그 사람이 말하기를 "날이 새니 나로 가게 하라." 하니, 야곱이 말하기를 "당신이 나를 축복하지 아니하면 가게 하지 아니하겠나이다." 하였고

 

27 그 사람이 야곱에게 말하기를 "네 이름이 무엇이냐?" 하니, 그가 말하기를 "야곱이니이다." 하더라.

 

28 그 사람이 말하기를 "네 이름이 더 이상 야곱이라 불리지 아니할 것이요, 이스라엘이라 불리리라. 이는 네가 통치자로서 하나님과 사람들과 더불어 겨루어 이기었음이니라." 하니,

 

29 야곱이 그에게 물어 말하기를 "내가 간구하오니, 당신의 이름을 말해 주소서." 하니, 그가 말하기를 "어찌하여 내 이름을 묻느냐?" 하며, 거기에서 야곱을 축복하더라.

 

30 그러므로 야곱이 그곳의 이름을 프니엘이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하나님을 대면하여 보았지만 내 생명이 보존되었도다.' 함이더라.

 

31 그가 프누엘을 통과할 때에 해가 그 위에 솟았고, 그는 그의 넓적다리를 절뚝거렸더라.

 

32 그러므로 이스라엘 자손들이 오늘까지도 넓적다리의 우묵한 곳에 있는 줄어든 큰 힘줄을 먹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그 사람이 야곱의 넓적다리의 우묵한 곳을 쳐 큰 힘줄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34장  (0) 2022.10.29
창세기 33장  (0) 2022.10.29
창세기 31장  (0) 2022.10.27
창세기 30장  (0) 2022.10.24
창세기 29장  (0) 2022.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