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역대기상

역대기상 17장

1 다윗이 그의 궁에 앉아 있을 때, 선지자 나단에게 말하기를 "보라, 나는 백향목 집에 거하는데, 주의 언약궤는 휘장 아래 있도다." 하니,

 

2 나단이 다윗에게 고하기를 "하나님께서 왕과 함께 계시니 왕의 마음에 있는 모든 것을 행하소서." 하더라.

 

3 그 날 밤에 하나님의 말씀이 나단에게 임하여 말씀하시기를

 

4 "가서 내 종 다윗에게 말하라.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는 내가 거할 집을 짓지 말라.

 

5 이는 내가 이스라엘을 인도하여 낸 날부터 오늘까지 집에 거하지 아니하였고, 장막에서 장막으로, 이 성막에서 다른 성막으로 옮겼음이라.

 

6 내가 온 이스라엘과 함께 행한 어느 곳에서나 내가 내 백성을 먹이라고 명령한 이스라엘의 재판관들 중 누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어찌하여 나를 위하여 백향목으로 집을 짓지 아니하느냐고 단 한마디라도 한 적이 있느냐?'

 

7 그러므로 이제 너는 내 종 다윗에게 이같이 말하라. '만군의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너를 양 우리에서 곧 양을 따르는 데서 데려와 너로 내 백성 이스라엘을 다스릴 치리자로 삼았느니라.

 

8 나는 네가 가는 곳마다 너와 함께 있었고, 네 앞에서 네 모든 원수들을 끊어 버렸으며, 지상에 있는 위대한 사람들의 이름과 같은 이름을 네게 만들어 주었도다.

 

9 또 내가 내 백성 이스라엘을 위하여 한 장소를 정하여 그들을 심으리니 그들이 자기들의 장소에 거하여 다시는 옮겨지지 아니할 것이요, 악의 자손들도 더 이상 그들을 훼손시키지 못하리니 처음같이,

 

10 또 내가 재판관들에게 명하여 내 백성 이스라엘을 다스리게 하던 때 이후처럼 하지 못하리라. 또 내가 네 모든 원수들로 복종케 하리라. 또 내가 네게 말하노니 주가 너를 위하여 한 집을 세우리라.

 

11 네 날들이 다 되어 네가 네 조상들에게로 가야 할 때, 내가 네 아들들 중에서 네 뒤에 올 네 씨를 일으킬 것이요, 내가 그의 왕국을 견고하게 하리라.

 

12 그가 나를 위하여 한 집을 지을 것이요, 나는 그의 보좌를 영원히 견고하게 하리라.

 

13 나는 그의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나의 아들이 되리라. 또 내가 네 앞에 있던 자로부터 내 자비를 빼앗은 것같이 그에게서 빼앗지 아니할 것이요

 

14 그를 내 집과 내 왕국에 영원히 정착시키리니 그의 보좌가 영원히 견고하게 되리라.' " 하시더라.

 

15 이 모든 말씀들에 따라, 또 이 모든 환상에 따라 나단이 다윗에게 그대로 고하니라.

 

16 다윗왕이 와서 주 앞에 앉아 말하기를 "오 주 하나님이여, 내가 누구며 내 집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나를 여기까지 인도하셨나이까?

 

17 오 하나님이여, 이것은 주의 눈에 오히려 작은 것이니 이는 주께서 또한 주의 종의 집에 대하여 다가올 먼 미래까지 말씀하셨으며, 오 주 하나님이여, 주께서 나를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과 동일하게 간주하셨음이니이다.

 

18 다윗이 주의 종의 존귀를 위하여 주께 무엇을 더 말할 수 있으리이까? 주께서 주의 종을 아시나이다.

 

19 오 주여, 주의 종을 위하여 또 주의 마음을 따라 주께서 이 모든 큰 일을 행하시어 이 모든 큰 일들을 알게 하셨나이다.

 

20 오 주여, 우리가 우리 귀로 들은 모든 것에 의하면 주와 같은 이가 없고 주 외에는 어떤 하나님도 없음이니이다.

 

21 땅의 어떤 민족이 주의 백성 이스라엘과 같으리이까? 하나님께서는 가셔서 그들을 구속하시어 자신의 백성을 삼으시고 또 주께서 이집트에서 구속해 내신 주의 백성 앞에서 민족들을 몰아내심으로써 위대하시고 두려우신 이름을 얻으셨나이다.

 

22 주께서 주의 백성 이스라엘을 영원히 주의 백성으로 삼으셨으니 주여, 주께서 그들의 하나님이 되셨나이다.

 

23 그러므로 이제 주여, 주께서 주의 종과 그의 집에 관하여 말씀하신 것이 영원히 견고하게 되게 하시고 또 주께서 말씀하신 대로 행하소서.

 

24 그 집을 견고하게 하심으로 주의 이름이 영원히 높임을 받게 하시어 말하기를 '만군의 주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니 즉 이스라엘에게 하나님이시라.' 하게 하시고 주의 종 다윗의 집으로 주 앞에 견고히 서게 하소서.

 

25 오 나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주의 종에게 집을 지어 주시겠다고 말씀하셨으므로 주의 종이 주 앞에서 기도할 마음이 생겼나이다.

 

26 주여, 주는 하나님이시요, 주의 종에게 이 선한 것을 약속하셨나이다.

 

27 그러므로 이제 주의 종의 집에 복을 주시는 일이 주께 기쁨이 되어, 종의 집이 주 앞에 영원히 있게 하소서. 오 주여, 주께서 복을 주셨으니 종의 집이 영원히 복을 받으리이다." 하니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역대기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대기상 19장  (0) 2024.03.31
역대기상 18장  (0) 2024.03.30
역대기상 16장  (0) 2024.03.29
역대기상 15장  (0) 2024.03.29
역대기상 14장  (0)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