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한글킹제임스성경)/요한복음

요한복음 10장

1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양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길로 넘어 들어가는 자는 도둑이요 강도라.

 

2 그러나 문으로 들어가는 이는 양의 목자라.

 

3 그에게 문지기가 문을 열면 양들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러면 그는 자기 자신의 양들의 이름을 불러서 이끌어 내느니라.

 

4 그가 자기 양들을 이끌어 낸 후 양떼 앞에서 걸어가면 양들이 그를 따라가나니 이는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알기 때문이라.

 

5 그러나 그들이 낯선 사람은 따라가지 아니하고 오히려 그에게서 달아나나니, 이는 그들이 낯선 사람들의 음성을 모르기 때문이라."

 

6 예수께서 이런 비유로 그들에게 말씀하시더라. 그러나 그들은 주께서 자기들에게 말씀하신 것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하니라.

 

7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들의 문이라.

 

8 내 앞에 온 자는 다 도둑들이요 강도들이라. 양들이 그들을 듣지 아니하였느니라.

 

9 나는 그 문이라. 누구든지 나를 통하여 들어가면 구원받을 것이며 또 들어가며 나오며 초장을 찾으리라.

 

10 도둑은 오직 도둑질하고 죽이며 멸망시키려고 오지만, 내가 온 것은 양들로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 함이라.

 

11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자기 생명을 내어 놓으나

 

12 삯꾼은 목자가 아니요, 양들도 자기 양들이 아니므로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들을 버려 두고 도망치느니라. 그리하여 이리가 양들을 채 가고 흩어지게 하느니라.

 

13 삯꾼이 도망치는 것은 그가 삯꾼이기 때문이며, 따라서 양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느니라.

 

14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들을 알고 내 양들도 나를 아느니라.

 

15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는 것같이 나도 아버지를 아나니 나는 양들을 위하여 나의 생명을 내어 놓느니라.

 

16 또 나에게 이 양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있어 내가 그들도 데려와야 하리니, 그들도 나의 음성을 듣게 되리라. 그리하여 한 양떼에 한 목자만 있으리라.

 

17 이로 인하여 나의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시나니 이는 내가 생명을 다시 얻기 위해 나의 생명을 내어 놓기 때문이니라.

 

18 아무도 생명을 내게서 빼앗을 자가 없으나 내 스스로 그것을 내어 놓느니라. 나에게는 생명을 내어 놓을 권세도 있고, 또 그것을 다시 얻을 권세도 있노라. 이 계명은 내가 나의 아버지께로부터 받은 것이니라."고 하시더라.

 

19 그러므로 이 말씀들로 인하여 유대인들 중에 다시 분열이 생기더라.

 

20 그때에 그들 중에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그는 마귀들리고 미쳤는데 어찌하여 너희들은 그의 말을 듣느냐?"고도 하며,

 

21 또 다른 사람들은 말하기를 "이 말은 마귀들린 자의 말이 아니라. 마귀가 소경의 눈을 뜨게 할 수 있느냐?"고 하더라.

 

22 그때 예루살렘에는 수전절이었고, 때는 겨울이더라.

 

23 예수께서 성전 안 솔로몬 행각을 거니실 때

 

24 유대인들이 와서 주를 에워싸고 말하기를 "언제까지 네가 우리를 의심하게 하려느냐? 네가 그리스도이면 우리에게 분명히 말하라."고 하니

 

25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시기를 "내가 너희에게 말하였으되 너희가 믿지 아니하였도다. 내가 나의 아버지의 이름으로 행하는 일들이 나에 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되

 

26 너희가 믿지 아니하는도다. 이는 내가 너희에게 말한 바와 같이 너희가 내 양들이 아니기 때문이라.

 

27 내 양들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고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28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그들은 영원히 멸망하지 않을 것이며, 또 아무도 나의 손에서 그들을 빼앗지 못할 것이니라.

 

29 그들을 나에게 주신 나의 아버지는 만유보다 더 위대하시니, 아무도 나의 아버지 손에서 그들을 빼앗아 갈 수 없느니라.

 

30 나와 나의 아버지는 하나니라."고 하시니

 

31 그때 유대인들이 주를 돌로 치려고 다시 돌을 들더라.

 

32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시기를 "나는 나의 아버지께로부터 받은 많은 선한 일을 너희에게 보여 주었는데 그 중 어떤 일로 너희가 나를 돌로 치려 하느냐?"고 하시니

 

33 유대인들이 주께 대답하여, 말하기를 "선한 일로 인하여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을 모독하기 때문이라. 이는 네가 사람이면서 하나님으로 자처하기 때문이라."고 하니라.

 

34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시기를 "너희의 율법에 '너희는 신들이라고 내가 말했다.' 고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35 하나님의 말씀이 임한 그들을 신들이라 불렀다면 성경은 폐기될 수 없나니

 

36 내가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고 말했다 하여, 너희가 아버지께서 성결케 하시어 세상에 보내신 그에 대해 '네가 하나님을 모독한다.' 고 말하느냐?

 

37 만일 내가 나의 아버지의 일들을 하지 아니한다면 나를 믿지 말라.

 

38 그러나 내가 행한다면 비록 너희가 나를 믿지 않는다 해도 그 일들은 믿으라. 그리하면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며 또 내가 그분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게 되고 또 믿게 되리라."고 하시니라.

 

39 그러므로 그들이 다시 주를 붙잡으려고 하더라. 그러나 주께서 그들의 손에서 빠져 나가시어

 

40 요단 강 건너편, 요한이 처음 침례를 주던 곳으로 다시 떠나시어 거기에 머무시니

 

41 많은 사람이 주께 나아와 말하기를 "요한은 아무 기적도 행하지 아니하였으나 요한이 이 사람에 관하여 말한 모든 것은 참되도다."라고 하며

 

42 많은 사람이 그곳에서 주를 믿더라.

 

 

 

'신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요한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한복음 12장  (0) 2024.05.21
요한복음 11장  (0) 2024.05.21
요한복음 9장  (0) 2024.05.17
요한복음 8장  (0) 2024.05.16
요한복음 7장  (0) 2024.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