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에스겔

에스겔 29장

1 열째 해 열째 달, 그 달 십이일에, 주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말씀하시니라.

 

2 인자야, 네 얼굴을 이집트 왕 파라오를 대적하여 두고 그와 모든 이집트에 대하여 예언하여,

 

3 일러 말하라.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이집트 왕 파라오야, 내가 너를 대적하노니 너는 자기 강들 가운데 누운 큰 용이라. 말하기를 "내 강은 내 자신의 것이요, 내가 그것을 나를 위해 만들었다." 하는도다.

 

4 그러나 내가 갈고리로 네 아가리를 꿰고 네 강들의 물고기로 네 비늘에 붙게 하며 네 강들에서 너를 끌어올리리니 네 강의 모든 물고기가 네 비늘에 붙으리라.

 

5 또 내가 너를 광야에 던져 버려두리니 너와 네 강들의 모든 물고기라. 너는 들판에 떨어지리니 네가 거둬지거나 모아지지 아니하리라. 내가 너를 들의 짐승들과 하늘의 새들에게 먹이로 주었도다.

 

6 이집트의 모든 거민이 내가 주인 줄 알리라. 이는 그들이 이스라엘 집에 갈대 지팡이가 되었음이라.

 

7 그들이 네 손을 잡을 때 너는 부러졌으며 그들의 모든 어깨를 찢었고 그들이 네게 기대니 네가 부러져서 그들의 허리가 어찌할 바를 모르게 하였도다.

 

8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네게 칼을 가져가서 네게서 사람과 짐승을 끊으리라.

 

9 그러면 이집트 땅이 황폐하고 삭막하게 되리니 그때에 그들은 내가 주인 줄 알리라. 이는 그가 말하기를 "그 강은 내 것이요, 내가 그것을 만들었다." 하였음이라.

 

10 보라, 그러므로 내가 너를 대적하고 네 강들을 대적하노라. 내가 이집트 땅을 완전히 삭막하고 황폐하게 하리니 시에네의 망루로부터 에디오피아의 접경까지 하리라.

 

11 사람의 발이 그곳을 지나가지 아니할 것이며 짐승의 발도 그곳을 지나가지 아니할 것이요, 그곳은 사십 년 동안 사람이 살지 아니할 것이라.

 

12 내가 이집트 땅을 황폐한 나라들 가운데서 황폐하게 하리니 삭막하게 버려진 성읍들 가운데서 그녀의 성읍들이 사십 년 동안 황폐하게 되리라. 또 내가 이집트인들을 민족들 가운데로 흩어 버리고 또 나라들 속에 그들을 분산시키리라.

 

13 또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사십 년의 끝에 내가 이집트인들을 그들이 흩어져 있는 백성으로부터 모으리니

 

14 내가 이집트의 사로잡힌 자들을 다시 데려와서 그들로 파드로스 땅, 즉 그들이 살던 땅으로 돌아가게 하리니 그들이 거기서 지위가 낮은 왕국이 되리라.

 

15 이집트는 나라들 중에서 가장 낮은 왕국이 되리니 더 이상 민족들 위에 스스로를 높이지 못하리라. 이는 내가 그들을 미약하게하여 그들로 더 이상 민족들을 지배하지 못하게 할 것임이라.

 

16 이집트가 더 이상 이스라엘 집에 신뢰가 되지 못할 것이요, 이스라엘이 그들을 바라볼 때에 그들의 죄악을 기억하게 되리라. 그러나 그들은 내가 주 하나님인 줄 알리라.

 

17 스물일곱째 해 첫째 달, 그 달 첫째 날에 주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말씀하시니라.

 

18 인자야, 바빌론 왕 느부캇넷살이 그의 군대로 투로를 대적하여 큰 수고를 하게 하였더니 모든 머리들이 대머리가 되고 모든 어깨가 벗겨졌으나 그와 그의 군대가 투로를 대적하여 일한 수고에 대하여 투로에서 보수를 받지 못하였도다.

 

19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이집트 땅을 바빌론 왕 느부캇넷살에게 주리니 그가 그 무리를 잡아가며 약탈물과 전리품을 가져가리라. 그리하면 그것이 그의 군대에게 보수가 되리라.

 

20 그가 그것을 대적하여 행한 그의 수고에 대해 내가 이집트 땅을 그에게 주었나니 이는 그들이 나를 위하여 일하였음이라.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21 그 날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서 뿔이 솟아나게 할 것이요, 또 내가 너로 그들 가운데서 입을 열게 하리니 그러면 그들은 내가 주인 줄 알리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에스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겔 31장  (0) 2024.07.01
에스겔 30장  (0) 2024.07.01
에스겔 28장  (0) 2024.07.01
에스겔 27장  (0) 2024.07.01
에스겔 26장  (0) 2024.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