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에스겔

에스겔 30장

1 주의 말씀이 다시 내게 임하여 말씀하시니라.

 

2 인자야, 예언하여 말하라.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는 울부짖기를 "그 날에 화가 있도다!" 하라.

 

3 이는 그 날이 가까웠으니, 즉 주의 날이 가까웠음이요, 구름 낀 날이라. 그 날은 이방의 때가 되리라.

 

4 이집트에 칼이 임할 것이며 살해당한 자가 이집트에서 쓰러질 때 에디오피아에는 큰 고통이 있으리라. 그들은 이집트의 무리들을 데려가고 그녀의 기초는 무너지게 되리라.

 

5 에디오피아와 리비아와 리디아와 모든 혼혈 백성과 쿱과 또 그 땅의 동맹한 사람들이 그들과 더불어 칼에 쓰러질 것이라.

 

6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이집트를 지지하는 자들도 쓰러질 것이요, 그녀의 권세의 교만이 낮아질 것이라. 시에네의 망루로부터 그들이 그 안에서 칼에 의하여 쓰러질 것이라.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7 그들은 황폐한 나라들 가운데서 황폐하게 될 것이요, 그녀의 성읍들은 삭막하게 된 성읍들 가운데 있게 되리라.

 

8 내가 이집트에 불을 놓고 그녀의 모든 협력자들이 멸망하게 될 때에 그들은 내가 주인 줄 알리라.

 

9 그 날에 사자들이 내게서 배로 가서 근심 없는 에디오피아인들을 떨게 하리라. 이집트의 날에 있었던 것같이 큰 고통이 그들에게 임하리니, 보라, 그것이 오리로다.

 

10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또한 바빌론 왕 느부캇넷살의 손을 통해 이집트의 무리들을 끊으리라.

 

11 그와, 또 그와 함께한 그의 백성, 즉 민족들 중의 무서운 자들이 그 땅을 멸하러 오게 되리니 그들이 그들의 칼을 이집트를 대적하여 뺄 것이며 그 땅을 살해당한 자들로 채우리라.

 

12 또 내가 강들을 말리고 그 땅을 악인의 손에 팔리라. 내가 타국인들의 손을 통해 그 땅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삭막하게 만들 것이라. 나 주가 그것을 말하였느니라.

 

13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또한 우상들을 파괴할 것이며 또 내가 그들의 형상들을 놉에서 끊어지게 하리라. 이집트 땅의 통치자가 더 이상 없을 것이며 또 내가 이집트 땅에 두려움을 두리라.

 

14 또 내가 파드로스를 황폐케 하여 소안에 불을 놓을 것이며 노에서는 심판을 행하리라.

 

15 내가 내 진노를 이집트의 견고한 곳, 신 위에 퍼붓고 노의 무리를 끊어 버리리라.

 

16 내가 이집트에 불을 지르리니 신이 큰 고통을 당할 것이며 노는 찢겨질 것이요, 놉은 날마다 억압을 당하리라.

 

17 아웬과 피베셋의 청년들은 칼에 쓰러질 것이요, 이 성읍들은 사로잡혀갈 것이라.

 

18 내가 거기서 이집트의 멍에를 꺾을 때 드합느헤스에게는 또한 날이 어두워질 것이요, 그녀의 힘의 허세가 그녀 안에서 그치리라. 그녀에 대해서는 구름이 그녀를 덮을 것이며 그녀의 딸들이 사로잡혀가리라.

 

19 내가 이같이 이집트에 심판을 행하리니 그러면 그들은 내가 주인 줄 알리라.

 

20 열한째 해 첫째 달, 그 달의 칠일에 주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말씀하시니라.

 

21 인자야, 내가 이집트 왕 파라오의 팔을 꺾었느니라. 보라, 그 팔은 고쳐지도록 싸매어지지 않을 것이며 감는 붕대를 대어 묶지도 못할 것이며 칼을 잡을 만큼 강하게 되지도 못하리라.

 

22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이집트 왕 파라오를 대적하여 그의 팔들을 꺾으리니 강한 팔과 부러진 팔이라. 또 내가 그의 손에서 칼이 떨어지게 하리라.

 

23 내가 이집트인들을 민족들 가운데로 흩어 버리고 나라들 속에 분산시키리라.

 

24 또 내가 바빌론 왕의 팔을 힘있게 하고 내 칼을 그의 손에 주리라. 그러나 내가 파라오의 팔은 꺾으리니 그가 치명상을 입은 사람의 신음 소리로 바빌론 왕 앞에서 신음하리라.

 

25 그러나 내가 바빌론 왕의 팔을 힘있게 하고 파라오의 팔은 떨어뜨릴 것이라. 내가 내 칼을 바빌론 왕의 손에 주면 그가 이집트 땅 위에 그것을 뻗치리니 그리하면 그들은 내가 주인 줄 알리라.

 

26 내가 이집트인들을 민족들 가운데로 흩어 버리고 나라들 가운데로 분산시키리라. 그리하면 그들은 내가 주인 줄 알리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에스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겔 32장  (0) 2024.07.02
에스겔 31장  (0) 2024.07.01
에스겔 29장  (0) 2024.07.01
에스겔 28장  (0) 2024.07.01
에스겔 27장  (0) 2024.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