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창세기

창세기 18장

1 주(여호와)께서 마므레 평지에서 그에게 나타나셨더라. 그가 그 날 더울 때에 장막 문에 앉았다가,

 

2 눈을 들어 보았더니, 보라, 세 사람이 자기 곁에 서 있더라. 그가 그들을 보자, 장막 문에서 뛰어나가 그들을 맞으며 몸을 땅에 굽혀 절하고

 

3 말하기를 "내 여, 내가 이제 주가 보시기에 은총을 입었사오면, 간구하오니 주의 종에게서 지나쳐 가지 마소서.

 

4 내가 간구하오니, 물을 조금 가져오게 하여 당신들의 발을 씻으시고 나무 아래서 쉬소서.

 

5 내가 빵을 조금 가져오리니, 당신들의 마음을 위로하신 후에 길을 계속 가소서. 이는 당신들께서 당신들의 종에게 오셨음이니이다." 하니, 그들이 말하기를 "네가 말한대로 그리하라." 하더라.

 

6 아브라함이 급히 장막으로 들어가 사라에게 가서 말하기를 "고운 가루 세 되를 속히 가져다가 반죽을 하여 화덕 위에다 과자를 구우라." 하고

 

7 아브라함은 소떼에게로 달려가서 부드럽고 좋은 송아지 한 마리를 가져와 청년에게 주니, 그가 그것을 급히 요리하더라.

 

8 아브라함이 버터와 우유와 그 사람이 요리한 송아지를 가져다가 그들 앞에 차려 놓고 나무 아래서 그들 곁에 서니 그들이 먹으니라.

 

9 그들이 아브라함에게 말하기를 "네 아내 사라는 어디 있느냐?" 하니, 그가 말하기를 "보소서, 장막 안에 있나이다." 하더라.

 

10 그가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명의 때를 따라 분명히 네게로 돌아오리니, 보라, 네 아내 사라가 아들을 가질 것이니라." 하시니, 사라가 그의 뒤에 있는 장막 문에서 그 말을 들었더라.

 

11 아브라함과 사라가 나이를 많이 먹어 늙었고 사라에게는 여인들의 관례도 끝났으므로,

 

12 사라가 속으로 웃으며 말하기를 '내가 노쇠하였고 나의 주도 늙었으니 내게 어찌 즐거움이 있으리요?' 하더라.

 

13 주(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시기를 "어찌하여 사라가 웃으며 말하기를 '늙은 내가 확실히 아이를 낳을 수 있겠는가?' 하느냐?

 

14 주(여호와)께 너무 어려워서 못 할 일이 있겠느냐? 생명의 때를 따라 내가 정해진 기간에 네게 돌아오리니 사라가 아들을 가지리라." 하시니,

 

15 그때에 사라가 두려워서 부인하며 말하기를 "내가 웃지 않았나이다." 하니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아니라, 네가 웃었느니라." 하시더라.

 

16 그 사람들이 거기서 일어나더니 소돔 쪽을 바라보더라. 아브라함이 그들을 전송하려고 그들과 함께 나가니라.

 

17 주(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하는 그 일을 내가 아브라함에게 숨기겠느냐?

 

18 아브라함은 분명히 위대하고 막강한 민족이 될 것이며, 땅의 모든 민족들이 그의 안에서 복을 받을 것이 아니냐?

 

19 내가 그를 아나니, 그가 자기 자식들과 자기 뒤에 올 자기 집안 식구들에게 명하겠고 그들은 주(여호와)의 도를 지켜 정의와 공의를 행하리니, 이는 주(여호와)가 아브라함에 대해 말했던 바를 그에게 가져오려 함이라." 하시니라.

 

20 또 주(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소돔과 고모라의 부르짖음이 크고 그들의 죄가 매우 중하므로,

 

21 내가 이제 내려가서, 그들이 행한 모든 것이 과연 내게 이른 그 부르짖음대로인지 아닌지를 내가 알아보리라." 하시더라.

 

22 그 사람들이 거기서 돌아서서 소돔으로 향하여 가고, 아브라함은 주(여호와) 앞에 그대로 서 있더라.

 

23 아브라함이 가까이 다가가서 말씀드리기를 "주께서 악인들과 함께 의인들도 멸하려 하시나이까?

 

24 혹시 그 성읍 안에 오십 명의 의인이 있다면, 주께서는 그곳을 멸하시고 거기에 있는 오십 명의 의인들을 위하여 남겨 두지 않으려 하시나이까?

 

25 이런 방식을 따라 의인을 악인과 함께 죽이는 것을 주께서 멀리하시며, 의인을 악인과 같이 여기는 것도 주께서 멀리하옵소서. 온 땅의 심판자께서 의를 행치 않으시려나이까?" 하니,

 

26 주(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만일 내가 소돔 성읍 안에서 오십 명의 의인을 찾는다면, 그들을 위하여 모든 곳을 남겨 두리라." 하시더라.

 

27 아브라함이 대답하여 말씀드리기를 "보소서, 이제 티끌과 재 같은 내가 께 감히 말씀드리나이다.

 

28 혹시 오십 명의 의인 중에서 다섯 명이 부족하다면, 그 부족한 다섯 명으로 인하여 모든 성읍을 멸하시리이까?" 하니,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만일 내가 거기서 사십오 명을 찾으면, 그곳을 멸하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29 그가 다시 주께 고하여 말씀드리기를 "혹시 거기서 사십 명을 찾으시면 어찌하시려나이까?" 하니,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사십 명을 위하여 내가 멸하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30 아브라함이 말씀드리기를 "오, 께서는 노하지 마소서. 내가 말씀드리리이다. 혹시 삼십 명을 찾으시면 어찌하시려나이까?" 하니,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만일 거기서 삼십 명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31 그가 말씀드리기를 "보소서, 이제 내가 감히 께 말씀드리나이다. 혹시 거기서 이십 명을 찾으시면 어찌하시려나이까?" 하니,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이십 명을 위하여 내가 멸하지 아니하리라." 하시더라.

 

32 그가 말씀드리기를 "오, 께서는 노하지 마소서. 내가 한 번만 더 말씀드리리이다. 혹시 거기서 열 명을 찾으시면 어찌하시려나이까?" 하니,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열 명을 위하여 멸하지 아니하리라." 하시더라.

 

33 주(여호와)께서 아브라함과 말씀을 마치시자 곧 자기 길을 가시고, 아브라함도 자기 처소로 돌아갔더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20장  (0) 2022.10.08
창세기 19장  (0) 2022.10.08
창세기 17장  (0) 2022.10.08
창세기 16장  (0) 2022.10.08
창세기 15장  (0) 2022.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