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창세기

창세기 20장

1 아브라함이 그곳에서부터 남쪽 지역으로 이동하여 카데스와 술 사이에 거하였고, 그랄에서는 잠시 머물렀더라.

 

2 아브라함이 그의 아내 사라에 대해 말할 때 "그녀는 내 누이라." 하였으므로, 그랄 왕 아비멜렉이 보내서 사라를 데려가니라.

 

3 그러나 그 밤에 하나님께서 꿈에 아비멜렉에게 오셔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보라, 네가 데려간 여인으로 인하여 네가 죽은 사람이 되리니, 이는 그녀가 다른 사람의 아내임이라." 하시더라.

 

4 그러나 아비멜렉이 그녀에게 가까이하지 않았으므로, 그가 아뢰기를 "여, 주께서는 의로운 민족도 죽이시려나이까?

 

5 그가 '그녀는 나의 누이라.'고 나에게 말하지 않았나이까? 그녀 자신도 말하기를 '그는 나의 오라비라.' 하였나이다. 나는 마음의 온전함과 내 손의 무죄함으로 이렇게 하였나이다." 하더라.

 

6 또 하나님께서 꿈에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정녕, 나는 네가 네 마음의 온전함 속에서 이 일을 행한 줄 알았으므로, 나도 너를 막아 내게 죄를 짓지 않게 하였나니, 내가 너로 그녀에게 접촉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였느니라.

 

7 그러므로 이제 그 사람에게 그의 아내를 돌려주라. 그는 선지자니, 그가 너를 위하여 기도하여 네가 살 것이라. 그러나 네가 그녀를 돌려주지 않는다면, 너는 알지니, 네가 분명히 죽을 것이며, 너와 네게 속한 모든 자들이 죽으리라." 하시더라.

 

8 그러므로 아비멜렉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그의 모든 신하들을 불러 놓고 그들의 귀에다 이 모든 일들을 말하니, 그 사람들이 몹시 두려워하더라.

 

9 그때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을 불러서, 그에게 말하기를 "네가 우리에게 행한 짓이 무슨 짓이냐? 내가 네게 무슨 죄를 지었기에, 네가 나와 내 왕국에 큰 죄를 가져왔느냐? 네가 해서는 안 되는 일을 내게 행하였도다." 하고

 

10 또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에게 말하기를 "네가 무엇을 보고, 네가 이 일을 행하였더냐?" 하니,

 

11 아브라함이 말하기를 "참으로 이곳에는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기에 내 아내로 인하여 그들이 나를 죽일 것이라고 생각했음이라.

 

12 또 그녀는 실로 내 누이라. 그녀는 내 어머니의 딸은 아니지만 내 아버지의 딸로서 내 아내가 되었도다.

 

13 하나님께서 나로 내 아버지 집을 떠나 유랑하게 하셨을 때 내가 그녀에게 말하기를 '이것이 당신이 나에게 보여 줄 친절이라. 우리가 가는 어느 곳에서나 나에 대해, 그는 나의 오라비라고 말하라.' 하였노라." 하더라.

 

14 아비멜렉이 양과 소와 남종들과 여종들을 취하여 아브라함에게 주었고, 그의 아내 사라도 그에게 돌려주며,

 

15 아비멜렉이 말하기를 "보라, 내 땅이 네 앞에 있으니, 네가 좋아 하는 곳에서 거하라." 하고,

 

16 사라에게 말하기를 "보라, 내가 네 오라비에게 은 천 개를 주었노라. 보라, 그는 너와 함께한 모든 사람들과 다른 사람 모두에게 네 눈의 가리움이라." 하였으니, 이같이 그녀가 책망받았더라.

 

17 그리하여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기도하였더니, 하나님께서 아비멜렉과 그의 아내와 그의 여종들을 치유해 주시므로 그들이 아이들을 낳았더라.

 

18 이는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 때문에 주(여호와)께서 아비멜렉 집안의 모든 태를 벌써 닫으셨기 때문이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22장  (0) 2022.10.19
창세기 21장  (0) 2022.10.19
창세기 19장  (0) 2022.10.08
창세기 18장  (0) 2022.10.08
창세기 17장  (0) 2022.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