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창세기

창세기 22장

1 이 일들 후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며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아브라함아" 하시니, 그가 말하기를 "보소서,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더라.

 

2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네 아들, 곧 네가 사랑하는 네 독자 이삭을 이제 데리고 모리야 땅으로 가서, 산들 중에서 내가 네게 알려 줄 한 산에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하시더라.

 

3 아브라함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그의 나귀에 안장을 지우고, 그와 함께 있는 청년들 중 두 명과 그의 아들 이삭을 데리고, 번제에 쓸 나무를 쪼개어 가지고 일어나서, 하나님께서 지기에게 일러주신 곳으로 갔더라.

 

4 삼 일째 되던 날,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멀리 있는 그곳을 보고

 

5 아브라함이 그의 청년들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나귀와 함께 여기에서 머물라. 나와 아이는 저기로 가서 경배드리고, 다시 너희에게로 돌아오리라."하고

 

6 아브라함이 번제에 쓸 나무를 들어서 그의 아들 이삭에게 지우고, 그는 자기 손에 불과 칼을 들고, 두 사람이 함께 가더라.

 

7 이삭이 그의 아비 아브라함에게 고하여 말하기를 "나의 아버지여." 하니, 그가 말하기를 "내 아들아, 내가 여기 있노라." 하니, 그가 말하기를 "불과 나무를 보소서. 그런데 번제에 쓸 어린 양은 어디 있나이까?" 하자,

 

8 아브라함이 말하기를 " 내 아들아, 하나님께서 자신을 번제에 쓸 어린양으로 마련하실 것이라." 하고, 두 사람이 함께 가더라.

 

9 그들이 하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신 그곳에 와서, 아브라함은 그곳에서 제단을 쌓고 나무를 가지런히 놓고 그의 아들 이삭으르 묶어서 제단의 나무 위에 올려 놓고

 

10 아브라함이 그의 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의 아들을 죽이려 하는데

 

11 주(여호와)의 천사가 하늘에서 그를 불러 말하기를 "아브라함아, 아브라함아." 하니, 그가 말하기를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더라.

 

12 그가 말하기를 " 네 손을 아이에게 대지 말고 아무 일도 그에게 하지 말라. 네가 네 아들, 네 독자라도 내게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나는 이제 네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줄을 아노라." 하더라.

 

13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살펴보았더니, 보라, 뿔이 수풀에 걸린 숫양 한 마리가 그 뒤에 있는지라, 아브라함이 가서 숫양을 잡아와서 그의 아들 대신에 번제로 드렸더라.

 

14 아브라함이 그곳의 이름을 여호와이레라 불렀더니, 오늘까지도 말하여지기를 "주(여호와)의 산에서 그것이 보여지리라(준비되리라)." 하더라.

 

15 주(여호와)의 천사가 하늘로부터 두번째로 아브라함을 불러,

 

16 말하기를 "주가 말하노라. 내가 스스로 맹세하노라. 이는 네가 이같이 행하여 네 아들, 곧 네 독자를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17 복으로 내가 네게 복을 주고, 번성으로 내가 너의 씨를 하늘의 별들처럼, 또 바닷가의 모래처럼 번성케 하리니, 네 씨가 그의 원수들의 문을 차지하리라.

 

18 네 씨 안에서 땅의 모든 민족들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음성에 복종하였음이라." 하더라.

 

19 그리하여 아브라함이 그의 청년들에게로 돌아와서, 그들이 일어나 함께 브엘세바로 떠났으니, 아브라함이 브엘세바에 거하였더라.

 

20 이 일들 후에 누군가가 아브라함에게 고하여 말하기를 "보라, 밀카 역시 당신 형제 나홀에게 자식들을 낳았다." 하니,

 

21 그의 첫아들은 후스요, 그의 아우인 부스와, 아람의 아비인 크무엘과,

 

22 켓셋과, 하소와, 필다스와, 이들랍과 브두엘이라.

 

23 브두엘은 리브카를 낳았더라. 밀카가 이 여덟 사람을 아브라함의 형제 나홀에게 낳았더라.

 

24 또 나홀의 첩의 이름은 르우마인데, 그녀가 또한 테바와 가함과 다하스와 마아카를 낳았더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24장  (0) 2022.10.22
창세기 23장  (0) 2022.10.19
창세기 21장  (0) 2022.10.19
창세기 20장  (0) 2022.10.08
창세기 19장  (0) 2022.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