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창세기

창세기 28장

1 이삭이 야곱을 불러서 그에게 축복하고 명하여 그에게 말하기를 "너는 카나안의 딸들에서 아내를 얻지 말지니,

 

2 일어나서 파단아람으로 가서 너의 외조부 브두엘의 집에서 네 어머니의 오라비 라반의 딸들 중에서 아내를 얻으라.

 

3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네게 복 주시고 너로 다산케 하시고 번성케 하시어 너로 수많은 백성을 이루게 하시며,

 

4 아브라함의 복을 네게 주시되 너에게와 너와 함께한 네 씨에게 주사, 너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주셨던 땅, 곧 네가 타국인으로 있는 그 땅을 상속받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하며,

 

5 이삭이 야곱을 보내더라. 그가 파단아람의 라반에게로 갔으니, 라반은 시리아인 브두엘의 아들이요, 야곱과 에서의 어미 리브카의 오라비더라.

 

6 에서가 보니 이삭이 야곱을 축복하고 그를 파단아람으로 보내서 거기서 아내를 얻게 하였더라. 그가 그를 축복하고 명하여 말하기를 "너는 카나안의 딸들에서 아내를 얻지 말지니라." 하였으니,

 

7 야곱이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순종하여 파단아람으로 갔으며,

 

8 에서가 카나안의 딸들이 그의 아비 이삭을 기쁘게 하지 못하는 것을 보니,

 

9 그때에 에서가 이스마엘에게 가서 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의 딸이며 느바욧의 누이인 마할랏을 그의 아내들에 더하여 아내로 삼았더라.

 

10 야곱이 브엘세바에서 떠나 하란을 향해 가더니,

 

11 그가 어떤 곳에 도달하여 해가 져서 그곳에서 밤을 보내려 하여, 그곳의 돌들을 취하여 베개를 삼고 자려고 그곳에 누웠더라.

 

12 그가 꿈을 꾸었으니, 보라, 사다리가 땅에 섰는데 그 꼭대기가 하늘에 닿았고, 보라, 하나님의 천사들이 그 위에서 오르락 내리락하며,

 

13 보라, 주(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네 아비 아브라함의 주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네가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씨에게 주리라.

 

14 네 씨는 땅의 티끌같이 될 것이며, 너는 서쪽과 동쪽과 북쪽과 남쪽까지 멀리 퍼지리라. 땅의 모든 족속들이 너와 네 씨 안에서 복을 받으리라.

 

15 보라,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모든 곳에서 너를 지키며, 너를 다시 이 땅으로 데려오리니, 내가 네게 말한 바를 이룰 때까지,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할 것이라." 하시더라.

 

16 야곱이 잠에서 깨어 말하기를 "진정으로 주(여호와)께서 이곳에 계시는데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하며,

 

17 그가 두려워하며 말하기를 "이곳이 얼마나 무서운 곳인가 ! 이곳은 다름아닌 바로 하나님의 전이니, 이곳은 하늘의 문이라." 하였더라.

 

18 야곱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자기가 베개로 삼았던 그 돌을 들어 기둥으로 세우고 그 위에다 기름을 붓고 

 

19 그곳의 이름을 벧엘이라 불렀더니 그 성읍의 이름이 처음에는 루스라고 불렀더라.

 

20 야곱이 서원하여 말하기를 "만일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계시며,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켜 주시고, 먹을 양식과 입을 옷을 주시어서,

 

21 나로 평안히 내 아버지 집에 다시 오게 하신다면, 그때에는 주(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22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전이 될 것이며, 주(하나님)께서 내게 주실 모든 것에서 내가 반드시 십분의 일을 주께 드리겠나이다." 하였더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30장  (0) 2022.10.24
창세기 29장  (0) 2022.10.23
창세기 27장  (0) 2022.10.22
창세기 26장  (0) 2022.10.22
창세기 25장  (0) 2022.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