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창세기

창세기 27장

1 이삭이 늙으니 그의 눈이 침침하므로 그가 볼 수 없더라. 그가 맏아들 에서를 불러 그에게 말하기를 "내 아들아." 하니, 에서가 그에게 말하기를 "보소서,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더라.

 

2 그가 말하기를 "보라, 이제 내가 늙어 나의 죽을 날을 모르노라.

 

3 그러므로 이제 바라노니 무기들, 즉 네 화살통과 활을 가지고 들로 가서 내게 사냥한 고기를 가져다가

 

4 내가 좋아하는 별미를 만들어 내게로 가져와서 먹게 하여, 내가 죽기 전에 내 혼이 너를 축복하게 하라." 하니,

 

5 리브카가 이삭이 그의 아들 에서에게 말할 때 들었으며, 에서는 사냥해서 고기를 가져오려고 들로 나갔더라.

 

6 리브카가 그녀의 아들 야곱에게 일러 말하기를 "보라, 내가 네 아버지가 네 형 에서에게 말씀하신 것을 들었는데 이르시기를

 

7 '내게 사냥한 고기를 가져다가 나를 위하여 별미를 만들어 먹게 하라. 그리하여 내가 죽기 전에 주(여호와) 앞에서 네게 축복하게 하라.' 하셨느니라.

 

8 그러므로 이제 내 아들아,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내 음성에 순종하라.

 

9 지금 염소떼에 가서 거기서 좋은 염소 새끼 두 마리를 내게로 가져오라. 그러면 내가 그것들로 네 아버지가 좋아하는 별미를 만들리니,

 

10 네가 그것을 네 아버지께 갖다드려, 그가 그것을 드시고, 죽기 전에 너를 축복하시게 하라." 하니라.

 

11 야곱이 그의 모친 리브카에게 말하기를 "보소서, 내 형 에서는 털이 많은 사람이요 나는 매끈한 사람인데,

 

12 내 아버지께서 혹시 나를 만져 보시면 내가 그에게 속이는 자로 보일지니, 그러면 나는 축복은커녕 저주를 받을 것이니이다." 하자,

 

13 그의 모친이 그에게 말하기를 "네 저주는 내가 받으리니, 내 아들아, 내 음성에만 순종하고 가서 그것들을 내게로 잡아오라." 하니,

 

14 그가 가서 잡아가지고 와서 자기 어미에게로 가져왔더니 그의 어미가 그의 아비가 좋아하는 별미를 만들더라.

 

15 리브카가 집에 자기와 함께 있는 그녀의 맏아들 에서의 좋은 의복을 가져다가 작은 아들 야곱에게 입히고

 

16 또 염소 새끼들의 가죽으로 손과 목의 매끈한 곳에 붙이고

 

17 그녀가 마련한 그 별미와 빵을 그녀의 아들 야곱의 손에 주더라.

 

18 그리하여 야곱이 그의 아비에게로 가서 말하기를 "내 아버지여." 하니, 그가 말하기를 "내가 여기 있노라. 내 아들아 네가 누구냐?" 하니,

 

19 야곱이 그의 아비에게 말하기를 "나는 아버지의 맏아들 에서로소이다. 아버지께서 내게 청하셨던 대로 행하였나이다. 내가 간구하오니, 일어나 앉으셔서 나의 사냥한 고기를 잡수시고, 아버지의 혼이 나를 축복하소서." 하더라.

 

20 이삭이 그의 아들에게 말하기를 "내 아들아, 네가 어떻게 그처럼 빨리 잡았더냐?" 하니, 그가 말하기를 "주(여호와) 아버지의 하나님께서 내게 보내 주셨나이다." 하더라.

 

21 이삭이 야곱에게 말하기를 "내가 원하노니, 내 아들아 내게 좀 가까이 오너라. 네가 과연 내 아들 에서인지 아닌지를 만져 보리라." 하더라.

 

22 야곱이 자기 아비 이삭에게 가까이 가니 이삭이 그를 만지며 말하기를 "목소리는 야곱의 목소리인데 손은 에서의 손이로다." 하며,

 

23 이삭이 그를 분별하지 못하더라. 이는 그의 손이 그의 형 에서의 손같이 털이 있기 때문이더라. 그러므로 이삭이 그를 축복하더라.

 

24 이삭이 말하기를 "네가 정말 내 아들 에서냐?" 하니, 그가 말하기를 "그러하니이다." 하더라.

 

25 그가 말하기를 "그것을 내게로 가까이 가져오라. 내가 내 아들이 사냥한 고기를 먹고, 내 혼이 너를 축복하리라." 하더라. 야곱이 그것을 그에게로 가까이 가져가니 그가 먹고, 야곱이 포도주를 가져가니 그가 마시더라.

 

26 야곱이 아비 이삭이 그에게 말하기를 "내 아들아, 이제 가까이 와서 내게 입맞추라." 하니,

 

27 그가 가까이 와서 그에게 입맞추니 이삭이 그의 옷 냄새를 맡고 그에게 축복하며 말하기를 "보라, 내 아들의 냄새는 주(여호와)께서 복 주셨던 들의 냄새와 같도다.

 

28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하늘의 이슬과 땅의 기름짐과 풍성한 곡식과 포도주를 네게 주시며,

 

29 백성이 너를 섬기고 민족들이 네게 절하며, 네 형제들 위에 주가 되고, 네 어미의 아들들이 네게 절하며 너를 저주하는 모든 자는 저주를 받고 너를 축복하는 모든 자는 복을 받을지어다." 하더라.

 

30 이삭이 야곱에게 축복하기를 마치고 야곱이 그의 아비 이삭의 면전에서 떠나자 곧 그의 형 에서가 그의 사냥에서 돌아와서,

 

31 그도 별미를 만들어 그의 아비에게로 가지고 와서 그의 아비에게 말하기를 "내 아버지여 일어나셔서 아들이 사냥한 고기를 드시고 아버지의 혼이 나를 축복하소서." 하니,

 

32 그의 아비 이삭이 그에게 말하기를 "네가 누구냐?" 하니, 그가 말하기를 "나는 아버지의 아들, 곧 맏아들 에서로소이다." 하더라.

 

33 이삭이 아주 심하게 떨며 말하기를 "누구라고? 사냥한 고기를 취해 내게 가져왔던 그는 어디 있느냐? 네가 오기 전에 내가 다 먹고 내가 그를 위하여 축복하였느니라. 그런즉 그가 복을 받을 것이니라." 하더라.

 

34 에서가 그의 아비의 말을 듣고 대성통곡하며, 그의 아비에게 말하기를 "오 내 아버지여, 내게도, 내게도 축복하소서." 하니,

 

35 이삭이 말하기를 "네 아우가 간교함으로 와서 네 복을 빼앗아 갔도다." 하니,

 

36 에서가 말하기를 "그의 이름을 야곱이라 함이 옳지 아니하니이까? 그가 이렇게 두 번이나 나를 속였나이다. 그가 나의 장자권을 빼앗더니, 보소서, 이제는 그가 나의 복을 빼앗아 갔나이다." 하더라. 또 그가 말하기를 "아버지께서는 나를 위한 복을 남겨 두지 아니하셨나이까?" 하니,

 

37 이삭이 대답하여 에서에게 말하기를 "보라, 내가 그를 너의 주로 세웠고 그의 모든 형제들을 그에게 종으로 주었으며 곡식과 포도주로 그를 떠받쳤나니, 내 아들아, 내가 이제 네게 무엇을 할 수 있으랴?' 하니,

 

38 에서가 그의 아비에게 말하기를 "내 아버지여, 아버지께는 한 가지 복밖에는 없나이까? 오 내 아버지여, 내게도, 내게도 축복하소서." 하며 에서가 소리 높여서 울더라.

 

39 그의 아비 이삭이 대답하여 그에게 말하기를 "보라, 너의 처소는 땅의 기름진 곳과 위로부터 하늘의 이슬이 내리는 기름진 곳이 되리라.

 

40 너의 칼로 네가 살 것이며 네 아우를 섬기리라. 네가 다스릴 때에 네가 네 목에서 그의 멍에를 끊어 버릴 것이라." 하더라.

 

41 그의 아비가 축복해 준 그 축복으로 인하여 에서가 야곱을 미워하더라. 에서가 속으로 말하기를 '내 아버지를 위해 곡할 날이 가까웠으니, 그때 내가 내 아우 야곱을 죽이리라.' 하니,

 

42 자기의 맏아들 에서의 이 말들이 리브카에게 들린지라, 그녀가 사람을 보내서 작은 아들 야곱을 불러 그에게 말하기를 "보라, 네 형 에서가 너에 대해 계획하기를, 너를 죽여 스스로 위안을 얻고자 하느니라.

 

43 그러므로 내 아들아, 내 음성에 순종하여, 일어나서 하란에 있는 내 오라비 라반에게로 도피하라.

 

44 네 형의 분이 풀릴 때까지 그와 더불어 몇 날을 기다리며,

 

45 너에 대한 네 형의 화가 풀리고 네가 그에게 행했던 일을 잊으면, 내가 사람을 보내서 거기에서 너를 불러오리라. 어찌 내가 한 날에 너희 둘을 빼앗겨야 하겠느냐?" 하더라.

 

46 리브카가 이삭에게 말하기를 "내가 헷의 딸들로 인하여 내 삶에 짜증이 나거늘, 만일 야곱이 이 땅의 딸들과 같은 헷의 딸들을 아내로 얻으면 내 삶이 내게 무슨 유익이 되리요?" 하더라.

 

 

 

'구약(한글킹제임스성경)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29장  (0) 2022.10.23
창세기 28장  (0) 2022.10.22
창세기 26장  (0) 2022.10.22
창세기 25장  (0) 2022.10.22
창세기 24장  (0) 2022.10.22